영광염산중, 정윤상 PD 초청강연 진행(이뉴스투데이)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이미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 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진로체험센터 영광염산중, 정윤상 PD 초청강연 진행(이뉴스투데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로체험센터 댓글 0건 조회 3,278회 작성일 24-04-25 15:22

본문

전남 영광염산중학교(박용권 교장)는 영광군 미래교육센터와 지난 15일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ENA 방송국 정윤상 PD를 초청해 ‘방송 PD의 역할과 책임 그리고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교내 AI 교실에서 진행됐고, 정윤상 PD는 "PD는 드라마, 영화, 예능, 스포츠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사람"이라며 "이는 매우 창의적인 직업으로, 넘쳐나는 콘텐츠 시장에서 유망한 작품을 만들어 내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PD의 업무는 사전 기획, 제작 작업, 사후 제작으로 나뉘며, 이를 통해 방송이 만들어진다"고 말하며 "이 과정에서 각 단계마다 세심한 관리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평소 방송국 일에 관심이 많아 PD 직업이 궁금했는데 이야기를 직접 들으니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연을 추진한 진로교사는 “PD라는 직업이 다수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일로, 매우 힘들지만 높은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며 “우리 학생들에게도 관심이 가는 것, 손이 잡히는 것들을 많이 경험하도록 안내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영광염산중학교는 학생들이 진로 선택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도록 최근 △강윤표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 △이정헌 웹툰 작가 △양정훈 와이리더십센터 대표 등을 초청해 접하기 어려운 직업 경험을 제공 중이다.

한편 정윤상 PD는 현재 ENA 방송국의 편성기획팀에서 활동 중이며, 중국문명기행 삼국지 4부작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우수 제작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